준비
일단 시작하기에 앞서 TextMeshPro에 폰트를 추가 하기 위해 먼저 폰트를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그다음 TextMeshPro를 사용하기 위해 패키지를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그다음 다운로드한 폰트를 프로젝트 안에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준비는 끝입니다.
폰트 제작
폰트를 만들기 위해 Font Asset Creator를 켭니다.
그다음 Source Font File에 다운로드한 폰트를 넣어 줍니다.
참고로 안에 component를 설명하자면
밑에를 참조 하길 바랍니다.
참고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textmeshpro@4.0/manual/FontAssetsCreator.html
이제 한번 폰트를 뽑아 보겠습니다.
Source Font File에 폰트를 넣고 Sampling Point Size는 자동으로 설정했습니다.
Padding 은 4 정도로 주었고 PackingMethod는 Fast로 설정했습니다.
Atlas Resolution 은 넉넉하게 4096으로 세팅 했습니다.
CharacterSet 은 CustomRange로 세팅했으며
Character Sequence에 32-126,44032-55203,12593-12643,8200-9900을 넣었습니다.
참고로
32-126,44032-55203,12593-12643,8200-9900에
영어 범위 : 32-126
한글 범위 : 44032-55203
한글 자모 : 12593-12643
특수 문자 : 8200-9900
글꼴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특수 문자는 missing 이 뜹니다.
폰트가 만들어졌습니다.
한글도 잘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