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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앰비언트 어클루전 (Ambient Occlusion)(주변 폐색)
은 주름, 구멍, 교차점 및 서로 가까운 표면을 어둡게 하여 실제 환경에서 일어나는 일을 시뮬레이션하여 틈새 그림자를 근사화하는 후처리 효과입니다. 이렇게 하면 주변광이 차단되거나 차단된 개체에 보다 사실적인 모양을 제공합니다. 경우에 따라 Ambient Occlusion은 Ambient Light(주변광)에 의해 숨겨진 세부 정보를 드러 냅니다.
참고 : https://learn.unity.com/tutorial/post-processing-effects-ambient-occlusion-2019-3#5e31aa5fedbc2a21ae27e91e
준비
1. 기본 세팅 : Ambient Occlusion을 쉽게 확인하기 위해 상단 바 Window -> Rendering -> Lighting에서 Skybox Material을 제거했습니다.
2. Ambient Occlusion을 사용하면 안 보이는 물체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
3. Ambient Occlusion Component 설명
참고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postprocessing@2.1/manual/Ambient-Occlusion.html
속성 | 설명 |
Mode | Multi Scale Volumetric Obscurance (MSVO) : 이 모드는 콘솔 및 데스크탑 플랫폼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Scalabel Ambient Obscurance 보다 더 나은 그래픽과 더 빠르게 실행 되지만 컴퓨터 셰이더 지원이 필요합니다. |
Intensity | Ambient Occlusion 이 생성하는 어둠의 정도를 조정합니다. (이 값이 클 수록 어두운 부분이 커집니다.) |
Thickness Modifier | 폐색된 부분의 두깨를 수정합니다. 이 값이 커지면 어두운 영역이 증가하지만 물체 주변에 어두운 후광이 생길 수 있습니다. |
Color | Ambient Occlusion 의 색조 색상을 설정합니다. |
Ambient Only | Ambient Occlusion 효과가 Ambient Light(주변광)에만 영향을 미치 도록 설정 합니다. 이 옵션은 Deferred(지연) 렌더링 및 HDR 렌더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속성 | 설명 |
Mode | Scalable Ambient Obscurance (SAO) : 이 모드는 옛날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Ambient Obscurance의 표준 구현입니다. |
Intensity | Ambient Occlusion 이 생성하는 어둠의 정도를 조정합니다. (이 값이 클 수록 어두운 부분이 커집니다.) |
Radius | 어두운 영역의 범위를 제어하는 샘플 포인트의 반경을 설정합니다. (이 값이 커질수록 어두운 반경이 커집니다.) |
Quality | 품질과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샘플 포인트의 수를 정의합니다. |
Color | Ambient Occlusion 의 색조 색상을 설정합니다. |
Ambient Only | Ambient Occlusion 효과가 Ambient Light(주변광)에만 영향을 미치 도록 설정 합니다. 이 옵션은 Deferred(지연) 렌더링 및 HDR 렌더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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