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Post Process) Chromatic Aber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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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 수차(Chromatic Aberration)
색 수차란, 카메라의 렌즈가 동일 지점으로 모든 컬러를 집중시키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하는 효과입니다. 이 경우 이미지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나누는 경계선을 따라 컬러의 "띠"가 형성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색 수차 효과는 카메라의 결함을 리플리케이트하거나, 카메라 충돌이나 중독 효과와 같은 미적 효과를 내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이 효과를 적용하는 경우 빨간색/파란색 또는 초록색/자주색 프린징뿐만 아니라 텍스처 입력을 통하여 사용자가 정의한 색록 역시 표현합니다.

출처 : https://docs.unity3d.com/kr/2017.4/Manual/PostProcessing-ChromaticAberration.html
 

색 수차 - Unity 매뉴얼

이 페이지에서는 포스트 프로세싱 스택에 포함된 기본 효과에 대해 설명합니다.

docs.unity3d.com

Post Process 시작

 

[유니티(Unity)] (Post Process) start

시작에 앞서 유니티 Post Process를 공부하면서 정리할 겸 기능과 효과들을 하나하나 블로그에 정리해 나갈 생각입니다. 독학으로 하는 공부다 보니 빠진 부분과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 주

junbastick.tistory.com


기본 준비

테스트할 에셋


Chromatic Aberration Component 설명
참고 : https://learn.unity.com/tutorial/post-processing-effects-chromatic-aberration#
 

Post Processing Effects: Chromatic Aberration - Unity Learn

Chromatic Aberration makes your scene appear as though it were recorded through a lens that is unable to converge light at the edges. This is common in low-end lenses, and is a quick and easy effective way to give your scene that “shot on glass” look.

learn.unity.com

Component

속성 설명
Spectral Lut 스펙트럼 조회 테이블(LUT)은 장면의 나머지 부분에 영향을 주지 않고 효과의 색조를 이동하는 데 사용되는 선택적 텍스처입니다. Post Processing 패키지에는 4개의 3X1 텍스처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빨간색 / 파란색 (기본값)
2. 파란색 / 빨간색
3. 초록색 / 자주색
4. 자주색 / 초록색

Intensity 효과의 강도를 제어하며 강도가 클 수록 더 강하게 흐려집니다.

Fast Mode 장면 지오메트리를 흐리게 하지 않고 색상 프린지를 적용하는 효과 버전으로 더 빠르지만 정확도는 낮습니다.


테스트
1.적용 미 적용

미적용
적용

2. Spectral Lut

빨간색 / 파란색
파란색 / 빨간색
초록색 / 자주색
자주색 / 초록색

3. Fast Mode

Fast Mode = On
Fast Mode =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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