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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사계 심도(Depth of Field)
피사계 심도는 카메라 렌즈의 초점 속성을 시뮬레이션하는 일반적인 후처리 효과입니다. 실생활에서 카메라는 특정 거리에 있는 물체에만 선명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더 가깝거나 멀리 있는 물체는 초점이 다소 흐려집니다. 블러링은 물체의 거리에 대한 시각적 신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초점이 맞지 않을 때 이미지의 밝은 영역 주위에 나타나는 유쾌한 시각적 아티팩트에 대한 용어인 보케(Bokeh)를 도입합니다.
출처 : https://docs.unity3d.com/2018.1/Documentation/Manual/PostProcessing-DepthOfField.html
기본 준비
- 피사계 심도를 더 잘 확인해 보기 위해 무료 캐릭터 에셋을 다운로드합니다.
- 피사계 심도를 더 잘 확인해보기 위해 캐릭터 에셋을 다운로드하여 카메라 중앙 가깝게 위치시킵니다.
Depth of Field 설명
참고 : https://learn.unity.com/tutorial/post-processing-effects-depth-of-field-2019-3#
속성 | 설명 |
Focus Distance | 초점의 거리를 변경합니다. |
Aperture | 조리개의 비율입니다. 값이 작을수록 파사계 심도가 얕아집니다. |
Focal Length | 렌즈와 카메라 사이의 거리를 결정합니다. 값이 클수록 피사계 심도가 얕아 집니다. |
Max Blur Size | 보케의 최대 반경을 결정하는 보케 필터의 크기를 결정 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GPU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옵션으로는 : Small , Medium , Large , Very Large 가 있습니다. 보케의 대한 참고 자료 : https://www.adobe.com/kr/creativecloud/photography/discover/bokeh-effect.html |
테스트
On,Off
Focus Distance
Aperture
- 피사계 심도가 얕아짐
- 피사계 심도가 깊어짐
Focal Length
- 피사계 심도가 깊어짐
- 피사계 심도가 얕아짐
Max Blur Size
- 먼저 확실하게 확인을 하기 위해 피사계 심도를 제일 얕게 만들어 줍니다.
- 보케가 커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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