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레인(Grain)
효과는 실제 카메라가 만들어내는 효과를 에뮬레이트하여 카메라 필름의 작은 파티클이 이미지에 미치는 거칠고 가공되지 않은 느낌을 구현합니다. 이 효과는 특히 공포 게임에서 필름의 시각적 결함을 에뮬레이트하기 위해 흔히 사용됩니다
참고 : https://docs.unity3d.com/2018.1/Documentation/Manual/PostProcessing-Grain.html
Grain 설명
참고 : https://learn.unity.com/tutorial/post-processing-effects-grain#
속성 | 설명 |
Colored | Grain 효과의 색 사용을 활성화합니다. |
Intensity | Grain 효과의 세기 입니다. 높을수록 Grain이 더 잘 보입니다. |
Size | Grain 효과의 입자 크기를 조절합니다. |
Luminance Contribution |
씬 밝기를 기반으로 그레인 리스폰스 커브를 제어합니다, 값이 작을수록 어두운 영역에 그레인이 적습니다. |
테스트
On,Off
Colored
Intensity
Size
Luminance Contributio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