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색 수차(Chromatic Aberration)
색 수차란, 카메라의 렌즈가 동일 지점으로 모든 컬러를 집중시키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하는 효과입니다. 이 경우 이미지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나누는 경계선을 따라 컬러의 "띠"가 형성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색 수차 효과는 카메라의 결함을 리플리케이트하거나, 카메라 충돌이나 중독 효과와 같은 미적 효과를 내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이 효과를 적용하는 경우 빨간색/파란색 또는 초록색/자주색 프린징뿐만 아니라 텍스처 입력을 통하여 사용자가 정의한 색록 역시 표현합니다.
출처 : https://docs.unity3d.com/kr/2017.4/Manual/PostProcessing-ChromaticAberration.html
기본 준비
Chromatic Aberration Component 설명
참고 : https://learn.unity.com/tutorial/post-processing-effects-chromatic-aberration#
속성 | 설명 |
Spectral Lut | 스펙트럼 조회 테이블(LUT)은 장면의 나머지 부분에 영향을 주지 않고 효과의 색조를 이동하는 데 사용되는 선택적 텍스처입니다. Post Processing 패키지에는 4개의 3X1 텍스처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빨간색 / 파란색 (기본값) 2. 파란색 / 빨간색 3. 초록색 / 자주색 4. 자주색 / 초록색 |
Intensity | 효과의 강도를 제어하며 강도가 클 수록 더 강하게 흐려집니다. |
Fast Mode | 장면 지오메트리를 흐리게 하지 않고 색상 프린지를 적용하는 효과 버전으로 더 빠르지만 정확도는 낮습니다. |
테스트
1.적용 미 적용
2. Spectral Lut
3. Fast Mod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