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Post Process) Lens Distortion

728x90
렌즈 왜곡 (Lens Distortion)
렌즈 왜곡 효과는 최종 렌더링된 그림을 왜곡하여 실제 카메라 렌즈의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참고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7.1/manual/Post-Processing-Lens-Distortion.html 
 

Lens Distortion | Universal RP | 7.1.8

Lens Distortion The Lens Distortion effect distorts the final rendered picture to simulate the shape of a real-world camera lens. Using Lens Distortion Lens Distortion uses the Volume framework, so to enable and modify Lens Distortion properties, you must

docs.unity3d.com

Post Process 시작

 

[유니티(Unity)] (Post Process) start

시작에 앞서 유니티 Post Process를 공부하면서 정리할 겸 기능과 효과들을 하나하나 블로그에 정리해 나갈 생각입니다. 독학으로 하는 공부다 보니 빠진 부분과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 주

junbastick.tistory.com


기본 준비

테스트 환경은 저번에 사용했던 환경을 재활용해 보겠습니다.

테스트할 환경


Lens Distortion 설명
참고 : https://learn.unity.com/tutorial/post-processing-effects-lens-distortion#
 

Post Processing Effects: Lens Distortion - Unity Learn

Lens Distortion can be used for simple effects like creating a fisheye lens for instant replay in skateboarding games or emulating different cinema lenses.

learn.unity.com

참고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7.1/manual/Post-Processing-Lens-Distortion.html
 

Lens Distortion | Universal RP | 7.1.8

Lens Distortion The Lens Distortion effect distorts the final rendered picture to simulate the shape of a real-world camera lens. Using Lens Distortion Lens Distortion uses the Volume framework, so to enable and modify Lens Distortion properties, you must

docs.unity3d.com

Lens Distortion Component

속성 설명
Intensity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왜곡 효과의 전체 강도를 설정합니다.
양수 값일 경우 렌즈가 볼록 하게 보이며 음수 값일 경우는 오목 하게 보입니다.

X Multiplier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x축의 왜곡 강도를 설정합니다.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x축의 왜곡이 비활성화 됩니다.
Y Multiplier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y축의 왜곡 강도를 설정합니다.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y축의 왜곡이 비활성화 됩니다.
Center X 화면에서 왜곡 효과의 중심점을 설정합니다. 중심점의 x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enter Y 화면에서 왜곡 효과의 중심점을 설정합니다. 중심점의 y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cale 장면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값이 1보다 크면 가상 렌즈가 확대되고 값이 1보다 작으면 장면이 바둑판식으로 만들어 집니다.


테스트
Intensity

Intensity = -100
Intensity = 100

Multiplier

기본 설정

Intensity 를 100으로 설정하고 테스트를 진행 하겠습니다.

X Multiplier = 0 , Y Multiplier = 1
X Multiplier = 1 , Y Multiplier = 0

Center

Center X = -1 , Center Y = 0
Center X = 1 , Center Y = 0
Center X = 0 , Center Y = -1
Center X = 0 , Center Y = 1

Scale

Scale = 0.01
Scale = 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