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Post Process) Motion Bl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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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블러 (Motion Blur)
모션 블러 효과는 카메라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이미지를 흐리게 합니다. 실제 카메라가 렌즈 조리개를 연 상태에서 움직이거나 카메라의 노출 시간보다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포착할 때 발생하는 블러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참고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postprocessing@3.2/manual/Motion-Blur.html 
 

Motion Blur | Post Processing | 3.2.2

Motion Blur The Motion Blur effect blurs the image in the direction of the Camera’s movement. This simulates the blur effect a real-world camera creates when it moves with the lens aperture open, or when it captures an object moving faster than the camer

docs.unity3d.com

Post Process 시작

 

[유니티(Unity)] (Post Process) start

시작에 앞서 유니티 Post Process를 공부하면서 정리할 겸 기능과 효과들을 하나하나 블로그에 정리해 나갈 생각입니다. 독학으로 하는 공부다 보니 빠진 부분과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 주

junbastick.tistory.com


기본 준비

기존에 테스트했던 교실 공간에 모션 블러를 테스트하기 위한 공 오브젝트를 추가하여 진행을 하겠습니다.


Motion Blur 설명
참고 : https://learn.unity.com/tutorial/post-processing-effects-motion-blur-2019-3#5f49e6d8edbc2a29443e1bfe
 

Post Processing Effects: Motion Blur - Unity Learn

Motion Blur is a common post-processing effect that simulates the image blur that happens when an object is moving faster than the camera’s exposure time. Motion Blur can help a scene look more natural because it replicates what the human eye sees.

learn.unity.com

Motion Blur Component

속성 설명
Shutter Angle 회전 셔터의 각도를 설정합니다. 값이 클수록 노출 시간이 길어지고 흐림 효과가 더 강합니다.
Sample Count 샘플 포인트의 양에 대한 값을 설정합니다. 이는 품질과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테스트

 

On, Off

 

On
Off
Shutter Angle , Sample Count 

테스트 설정

테스트

값들을 Max로 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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