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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네트(Vignette)
비네트 효과는 이미지의 모서리를 어둡게 만들어 중심 부분을 더 밝게 보이도록 만듭니다. 실제 카메라 촬영에서 이러한 효과는 두꺼운 필터나 누적 필터, 보조 렌즈, 부적절한 렌즈 후드 등을 사용할 때 일어납니다. 이미지 중심부에 초점을 맞추는 것과 같이 예술적 효과를 연출하려면 이 효과를 사용하세요.
참고 :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PostProcessing-Vignette.html
기본 준비
테스트 환경은 기존 환경을 재활용하겠습니다.
Vignette 설명
참고 : https://learn.unity.com/tutorial/post-processing-effects-vignette#
참고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postprocessing@2.1/manual/Vignette.html
속성 | 설명 |
Mode | 비네트의 모드를 설정합니다. Classic : 클래식 모드에는 비네트의 위치, 모양 및 강도에 대한 파라메트릭 컨트롤이 있습니다. 비네트를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모드 입니다. Mask : 마스크 모드는 사용자 지정 텍스처 마스크를 화면에 곱하여 비네트 효과를 만듭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여 덜 일반적이거나 불규칙한 비네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Color | 비네트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Center | 비네트의 중심점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0.5, 0.5 로 화면의 중앙입니다. |
Intensity | 화면의 비네팅 양을 조정합니다. |
Smoothness | 비네트 테두리의 부드러움을 설정합니다. |
Roundness | 비네트의 제곱 정도를 결정합니다. 값이 낮을수록 비네트가 더 정사각형이 되고 값이 높을수록 원형이 됩니다. |
Rounded | 이 토글은 비네트가 완벽하게 원형인지 또는 화면의 현재 가로 세로 비율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속성 | 설명 |
Color | 비네트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Mask | 비네트로 사용할 흑백 마스크를 선택합니다. |
Opacity | 마스크 불투명도 값을 설정합니다. |
테스트
Mode : Classic
Color
Intensity
Smoothness
Roundness
Rounded
Mode : Masked
Opa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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